728x90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1

ㅣ제목. 저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 

로버트 기요사키.샤론 레흐트

저와 여러분들이 모두 좋은 책과 독서습관으로

좋은 생각과 넓은 시야를 통해 행복한 부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ㅣ내용

-지식이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만든다. 금융지식이 없는 돈은 곧 사라질 돈이다.

-얼마나 많이 버느냐는 중요치 않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이 모으느냐 이다.

-오랫동안 보관하고.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도록 하는 능력. 재산관리능력을 키워라.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을 사는데에만 신경 써야 한다. 이것이 부자가 되는 최상의 방법이다.

-집에 가지고 오는 순간 가치가 떨어지는 부채나 개인적 소장품은 나중으로 미루라.

-좋아하는 자산을 획득하라. 좋아하지않으면 돌보지 않게 된다.

-위험성은 항상 존재한다. 위험성은 투자를 제대로 알고 충분한 지식으로 적절히 대응하면 줄어든다.

-금융지식의 네가지 구성요소는 회계지식. 투자지식. 시장에 대한 지식. 법률지식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삶을 보라. 장기적으로는 교육이 돈보다 더 중요하다.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개인적 성공의 기본적 기술이다.

-글쓰기. 말하기 그리고 협상하기 같은 의사소통의 기술이 성공적인 삶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성공은 실패 후에 온다. 그 실패의 리스크 양을 줄이는 것이 내가 공부하고 할 일이다.

-패자들은 비판을 하고 승자들은 분석을 한다.

-'나는 하고 싶지가 않다.'가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다. 남이 가지 않는 길을 가라. 그것이 성공확률이 높다.

-정신의 힘 - 나는 내 시간과 인생을 내가 온전히 통제하기를 원한다.

-선택의 힘 - 나는 부자가 되기로 선택했다.

-협조의 힘 - 동료를 만들어라. 함께하면 멀리 간다.

-빠른배운의 힘 - 하나의 방식을 습득하고 다음에 새것을 배워라.

-자기 통제의 힘 - 무조건 내가 먼저다.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라.

-좋은 조언의 힘 - 중개인에게 잘 지불하라.

-공짜로 무언가를 얻는 힘 - 인디언식 주기를 하라. (투자 후 원금을 회수하고 수익금으로 위함 하게 투자)

-초점의 힘 - 무언가를 사고 싶다는 욕망을 이용해라. 수익자산으로 사치품을 산다.

-영웅의 힘 - 부자들의 책을 읽고 그들처럼 생각하라.

-주는 것의 힘 - 가르치면 받으리라. 베풀면 얻으리라. 주면 받으리라.

-행동은 늘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 자를 이긴다.

 

ㅣ느낀 점과 배울 점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가 생각이 나네요.. 완전 충격이었습니다.

아마 제가 처음 읽은 돈 공부책이라서 그럴 겁니다.

전 돈에 대해서 단 한 번도 배운 적이 없었거든요;; 

오로지 배운 것이라곤 "직장 잘 구해서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어서 저축해라."

였습니다. 무조건 "모아라. 아껴라. 저축해라." 아이고..

물론 30~40년 전에는 저축만 해도 되는 시기였지요. 이자가 높았으니까요.

지금은 저축만 해서는 되지 않는 시대가 되었고요.

저는 돈 공부를 시작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고 또 책이 너무 좋아져서

이렇게 책 블로그도 해보고 있답니다. 저에게는 여러 가지로 의미 있는 책이네요.

자본주의를 제대로 알 수 있고 부자가 되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읽기도 너무 편하게 잘 써서 이해하기도 쉽고 처음 돈 공부하거나 이제 사회에 나오시는 분들이

꼭~!!!!!!!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강추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부자 되는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0/10/29 - [독서] - [독서 리뷰] 데일리 카네기 자기 관리론

2020/10/28 - [독서] - [독서 리뷰] 원 씽

2020/10/27 - [독서] - [독서 리뷰] 보도 섀퍼의 돈

2020/10/26 - [독서] - [독서 리뷰]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2020/10/23 - [독서] - [독서 리뷰] 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

2020/10/22 - [독서] - [독서 리뷰] 데일리 카네기 인간관계론

2020/10/21 - [독서] - [독서 리뷰]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2020/10/20 - [독서] - [독서 리뷰]아주 작은 습관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