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ㅣ제목. 저자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혜민 스님

여러분들이 독서로 넓은 시야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ㅣ내용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기분 나쁜 일이 생겼습니까?

가만히 놓아두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일을

마음속에 계속 담아두고 되새기면서

그 감정의 파동을 더 크게 증폭시키지 마십시오.

흐르는 감정의 물결을 사라지지 못하도록 증폭시키면

자신만 괴롭습니다.

-상대가 나를 보고 목례를 하니

나도 부지불식간에 목례를 합니다.

나는 상대의 거울입니다.

상대는 또 나의 거울입니다.

-사람들을 쉽게 무시하는 사람은 사실 본인 자신이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할까 봐

두려워서 그런 언행을 하는 것입니다.

-행복을 결정하는 두 가지 질문

첫째.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에게 의미를 가져다주는가?

둘째. 나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은가?

-고개를 숙이면 부딪치는 법이 없습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ㅣ느낀 점과 배울 점

마음이 어지러울 때 보면 좋은 책입니다. 두고두고 마음이 안 좋을 때 보고 있고요.

누군가 때문에 괴롭거나 내 마음이 힘들 때 보시면 너무나 좋은 책입니다.

혜민 스님의 따뜻한 깨달음을 한번 느껴 보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용서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2020/10/23 - [독서] - [독서 리뷰]독서 천재가 된 홍팀장

2020/10/22 - [독서] - [독서 리뷰] 데일리 카네기 인간관계론

2020/10/21 - [독서] - [독서 리뷰]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2020/10/20 - [독서] - [독서 리뷰]아주작은 습관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