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배꼽때 제거

배꼽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배꼽은 태아가 산모의 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해 임신중에 탯줄로 이어져 있는데요.

아가가 세상에 나오면서 탯줄을 자르면 생기는 배의 한가운데에 남은 흔적입니다.

코로 숨을 쉬고 세상에 나왔다는 증거이지요.

뱃속의 아가

배꼽때는 왜 생기는 걸까?

배꼽때는 우리가 활동할 때 몸에서 나오는 땀과 죽은 세포등이 뭉쳐져서 생긴다고해요.

배꼽은 오목하게 파여 있고 안쪽에 주름도 많아 때가 끼기 아주 이상적인 곳 이라고 합니다.

주름도 많지만 습하기도 해서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쉽다고 합니다.

배꼽때 제거 해야될까? VS 배꼽때 그냥둘까?

건강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제거하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거슬리신다면.

소독한 솜이나 면봉에 로션을 묻혀서 가볍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목욕이나 샤워후 때가 불어났을때 닦으시면 좀더 편하게 닦아내실수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손으로 파시거나 면봉에 부드러운 로션을 안 무치시고 그냥 닦아내시면 위헙합니다.

배꼽은 조직이 얇아서 상처가 쉽게 날수 있고

세균이 침입하면서 염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배꼽때 제거하면 복망염이 생기고 배가 아프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합니다.

배꼽때 제거는 굳이 안해주셔도 되지만

그래도 해야되겠다 하시는 분들은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히 배꼽때 제거를 해주시고 청결한 생활 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안해도 상관없다니 안하셔도 되고요 ㅎㅎ

이만 배꼽때 제거를 해야학지 안해도될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뭐 지극히 주관적 선택이라는 소리입니다 ㅎㅎ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

한 번씩 눌러주시면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공감. 좋아요 됩니다~ 힘차게 눌러주세요^^)